ABOUT

ContRoll9 by Herrnhut

Not Success but Service
성공이 아니라 섬김이다

우리는 성공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섬김을 위해 존재한다.
우리는 사람들의 불편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삶과 일에서 새로운 다짐을 할때 사용되는 도구가 되길 원한다.


ContRoll 9
Unitasbrand가 Unitasmatrix로
Unitasmatrix는 ContRoll 9으로




OUR BRAND

“Controll 9”은 “우리는 도구를 만들고 그 다음에는 도구가 우리를 만든다“ 라고 말한 미디어 학자 마샬 맥루한의 철학으로
컨트롤(Controll), 비스그램(Visgram), 유니타스매트릭스(Unitasmatrix)라는 3개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브랜딩하고 있습니다.


"손으로 쓰다"

현재 우리 대부분은 활자로 인쇄되어 있는 매체보다는 기기에 의한 매체로 정보를 습득합니다.
심지어 개인의 기록들도 일기앱, 메모앱, 소셜앱을 통한 기술을 기반으로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손글씨를 잊어버리는 세대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손글씨는 캘리그라피라는 훈련된 "전문가"만의 전용물이 되어가고, 안타깝게도 다음 세대는 이것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손글씨는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지문과 같이 "다움"의 가장 원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다움",  "그다움", "그녀다움", "너다움", "나다움" ... 그리고 “사람다움”

은퇴하신 아버지의 당부가 담긴 정성스런 손편지.
늦게 글을 배우신 어머니의 철자 틀린 메모지 "차 조심해거라".
부모에게 처음으로 쓴 아이의 비뚤비뚤한 "샤랑해요"

 

손글씨는 내용 뿐만 아니라, 감정을 그대로 묻어 벤 간직하고픈 추억, 따뜻함의 기억으로 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손글씨가 그저 감성적 추억의 역할에만 머물러 있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뭔가 정리가 되지 않는 마음이 있을 때, 풀리지 않는 문제로 고심할 때,
새로운 일을 도전할 때,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노트와 펜 하나를 들고 나만의 공간으로 도피하여 그것을 적어보세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컨트롤9은 당신의 잊어버린 그 경험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입니다. 
유일한 나의 서체로 남긴 손글씨는, “나”만의 기록으로 남고,
남과 다른 “나”만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내며 “나”만의 방법으로 길을 가게 할것입니다.
그런 당신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컨트롤(Controll)

컨트롤을 펼치는 순간, 당신의 삶과 일은 새로운 영감(Inspiration)으로, 불필요한 것을 정리한 확신으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컨트롤은 펜을 보호하거나, 펜과 노트를 조합하여 일을 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구현하는데만 그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컨트롤은 당신이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칠 때,
무엇보다 조용한 나만의 사색과 생각을 정리할 때 마음을 펼치듯 펼칠 수 도구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펼쳐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고, 나만의 결정과 가치로 생각을 매듭을 짓는데 컨트롤이 사용된다면 컨트롤을 가장 잘 사용한 것입니다.
마음을 펼치고 매듭짓는 도구 컨트롤!




비스그램(Visgram)

비스그램은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완성하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원본으로 태어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군가의 복사본으로 살아갑니다.
남과 같음을 위한 자기닳음으로 살아가지 않기위해, 남과 다르기 위한 자기다움을 넘어 자기다움으로 남과 다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든 도구입니다.
자신을 기록해 보십시오. 자신의 얼굴을 그려 보십시오. 자신의 하루를, 일상을 기록해 보십시오.
그렇게 그리고 기록하다보면, 당신은 분명히 남과 다른 당신을 발견하고 그 앞에 서게 될것입니다.




유니타스매트릭스(Unitasmatrix)

유니타스매트릭스는 브랜드 런칭, 리뉴얼, 교육을 하면서 축척된 마케팅, 브랜드 지식을 툴(Tool)로 만들어 낸 노트입니다.
80여종의 다양한 형태의 노트가 차별화된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런칭할 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창업을 할 때, 새로운 일을 맡았을 때 유니타스매트릭스를 권합니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OUR COMPANY


HerrnHut는 독일 작센주에 있는 지명이름입니다.
Herrnhut는 “보호”, “사랑”, “안식”, “피난처”의 의미가 역사적으로 심어져 있습니다.
헤른후트는 어머니의 자궁과 같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일은 하지만 사명을 잃어버린 청년들, 일과 사명을 하나의 관점으로 연결하기 원하는 사람,
열심히 일해 보고 싶지만 기회가 오지 않는 사람들, 일의 부속품으로 살고 싶지 않는 사람.
창업을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한 사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사람.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돕고 그들이 와서 방법을 찾도록 함께 일하며 섬기고 싶습니다.
우리의 섬김은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막10:45) 라는 성경말씀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섬김을 위한 브랜드를 구축하기를 소망하는 사람들을 찾고 발굴하여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그들이 만든 브랜드가 세상을 섬기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