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현재 위치
  1. 게시판
  2. Story

Story

유니타스하우스 STORY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HelpMate] 추워도 반팔! AXT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전혜영 (ip:119.66.40.18)
  • 평점 0점  
  • 작성일 14.10.21 20:57: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45

[Helpmate] – AXT


Artist X T-Shirt

AXT의 이소림대표(이하 ‘이’)는 그래픽디자이너이자 자타가 공인하는 T셔츠 매니아이다.

매니아다운 타협하지 않는 열정과 무한애정을 핵으로 디자이너와 T셔츠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지는 곳이 바로 “AXT”다


Art X Team

홍대의 조그만 골목을 누비며 Fun타스틱한 일들을 벌리는 토끼의 열정에 반한 독끼와 도끼(각각 공채 1기, 2기)씨가 저마다의 ‘끼’로 똘똘뭉쳐 오늘도 밤낮없이 T쳐츠를 만든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 유쾌한 ‘끼’에 감염되어 함께 작업하는 아티스트들과, T셔츠 매니아다운 타협 없는 ‘똘끼’를 인정해주고 소화해내는 제작공장의 장인들이 한 팀을 이뤄 AXT를 이끌어 가고 있다.


UB: AXT를 만든 동기가 무엇인가요?

우선 티셔츠를 너무나 사랑 합니다. 1년에 300일은 티셔츠를 입을 정도죠. 해외 여행을 하거나, 전시 등 새로운 곳에선 먼저 그 곳 특징이 담긴 티셔츠를 많이 구매합니다. 어느 매장을 가던 티셔츠를 제일 먼저 살펴 봐요. 그래서 집에는 수백 장의 티셔츠가 있었고, 엄마는 “티셔츠 쪼가리 좀 그만사!”라고 할 정도였죠.

그런데, 세상에 널린 게 티셔츠라지만, 흔하지 않고 내 몸에 세련되게 맞는 핏과, 고품질로 잘 만들어진 티셔츠 한 장 찾기 힘든 게 현실이었어요. 가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나는 티셔츠가 정말 좋았던 적도 있지만, 대부분은 핏이 안 예쁘거나, 금방 목이 늘어 난다던지, 품질이 들쭉날쭉 합니다.

왜! 핏이 예쁘면서 품질이 뛰어나고 의미 있는 이미지가 담긴 티셔츠는 없는가?

언제나, 어느 티셔츠를 선택해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고품질의 티셔츠 브랜드를 만들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UB: T셔츠 매니아로서 AXT의 T셔츠만의 장점이 있다면?

Fit과 원단, 컨텐츠 이 세 가지 입니다. 처음에 원하는 Fit을 잡아내는 게 쉽지가 않았어요. 수십 차례 입체패턴 구현을 위해 십 수군데 패턴실과 공장을 전전했고, 날염 공장은 그보다 곱절은 많은 곳을 바꿔가며 실험을 거듭 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AXT 날염공장만 4군데 세팅되어 있습니다.


원단 또한 마찬가지에요. 티셔츠 만드는 공정은 자본력이 있다고 하루 아침에 따를 수 없는, 간단하지 않은 공정입니다. AXT는 원단부터 직접 생산해서 AXT만의 원단을 사용하는데, 실까지 한올한올 뽑아내서 비교 분석하고 집요하게 파고 들어 만들어낸 원단입니다.


컨텐츠 같은 경우에는 제가 직접 몸으로 뛰면서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어요. 사업 초창기에는 홍대 프리마켓을 통해 주말마다 나가 직접 판매를 했었는데, 완성도가 조금 미흡한 티셔츠는 금방 다 팔리고 오히려 품질 좋고 완성도 높은 티셔츠가 더 안 팔렸어요.

그때 ‘티셔츠에 담기는 컨텐츠가 중요하구나’ 하고 깨달았어요.

그래서 작가들의 작품을 T셔츠에 담아 좋은 작품을 언제든 보고, 누구나 소비할 수 있으면서, 작가들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줄 수 있는 AXT만의 사업모델을 만들게 되었지요.


UB: 작가들의 작품을 담은 것이 독특한데, 어떻게 그런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셨나요?

일년에 미술관등 전시회에 몇 번이나 가세요?? 아니면, 평생에 그림 등 작품을 몇 개나 구입 하시나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시회를 가는 횟수도 그리 많지 않고, 작품을 구입하는 경우는 아주 소수의 사람들 외에 더더욱 드물지요. 그래서 대부분의 작가들의 삶이 어려울 수 밖에 없어요.

음악은 시디에 담고, 영화는 필름에 담듯이 ‘작가들의 작품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아이템인 T셔츠에 담아보면 어떨까?’ 생각을 했습니다.

UB: AXT의 꿈은 무엇인가요?

먼저는 AXT만의 선순환구조를 지속가능하게 운영하는 것 입니다. 고퀄리티의 잘 맞는 fit의 티셔츠에 Artist들의 작품을 담아 제작한 다음, 판매된 수량에 따라 디자인한 Artist에게 퍼센티지로 수익을 배분해 줘요. 이를 통해, 대중들은 더욱 쉽고 삶 가까이에서 예술 작품을 경험 하고 예술적 영감도 얻어갈 수 있는 것이죠. AXT가 시도하는 이러한 방식이 Artist들과 대중이 함께 win-win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 다음 꿈은 골목브랜드에서 골목’대장’브랜드로,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유명 T셔츠브랜드와 견주어도 자신 있어요! AXT는 처음부터 글로벌 수준으로 염두하고 만든 브랜드이니까요.

전세계 소비자들이 제대로 된 티셔츠에 담긴 뛰어난 창조물을 근사하게 즐기고,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은 우리를 즐겁게 해줄 창작물들을 마음껏 만들어 낼 것 입니다. 모든 상품은 MADE IN KOREA 로 직접 생산되며, AXT만의 독특한 가공법으로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여, 전세계 대중에게 티셔츠 하면 떠오르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것 입니다.

창작자들의 창조적 활동을 AXT를 통해 함께 즐겨 주세요. 앞으로 어떤 재미있는 일들을 펼칠지 우리도 모릅니다!

첨부파일 AXT Story main2.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